민원접수 채널 및 민원처리 절차 안내

“고객님의 작은 소리도 소중하게 듣겠습니다.”

저희 모아저축은행은 조그만 불만사항도 크게 귀 기울여 듣고 최선을 다해 해결해 드리기 위해 향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고객님께서 거래중 느끼신 불만 사항에 대해 알려 주시면 아래와 같은 민원처리 절차에 따라 신속히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민원접수 채널

민원접수채널표안내표
인터넷 홈페이지(www.moasb.co.kr) - 금융소비자보호 - 전자민원센터 - 전자민원접수
이메일 consumer@moasb.co.kr
전화 032-430-3300(대표번호), 032-430-3471/3427(금융소비자보호팀)
팩스 032-430-3308
방문 본점 외 5개 지점 민원전담창구

민원접수 절차

  1. STEP 1 민원접수
    • 인터넷(홈페이지), 이메일, 전화, 팩스, 방문, 외부기관 등
  2. STEP 2 접수사실 통지

    민원접수 사항 및 담당자 배정 현황, 처리기간 등, 필요시 보완 요청

  3. STEP 3 사실조사

    민원내용 사실확인 및 경위 조사

  4. STEP 4 민원처리

    수용/불수용 결정, 필요시 피해보상 협의 및 처리기간 연장

  5. STEP 5 처리결과 회신

    민원처리결과 통지(전화 또는 이메일 등), 외부기관 회신